메뉴 건너뛰기

공지사항

뉴스광장

공지사항

조회 수 216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광장종합사회복지관 피아노교실입니다.
귀하의 가정에 평안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03년부터 실시하여 진행해 온 피아노교실은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매우 큰 호응 속에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강하고자 하는 대기자들의 수가 500여명에 이르렀고 시간적으로 3년 이상의 대기 순서를 기다리는 상태로 현재로는 대기자를 수용하는데 운영상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저희 복지관은 피아노교실의 대기자 문제의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하여 2006년 12월 “피아노교실 대기자 해결방안 공청회”를 실시하고자 530여분의 대기자 분들에게 참석에 관한 전화연락을 실시하였습니다. 전화연락 결과 264명의 대기자 분들에게는 전화통화가 되어 공청회 참여와 해결방안에 관한 설문지 작성 안내정보를 제공하였고 260여명의 대기자 분들은 2차, 3차 전화를 하는등 최대한의 노력을 하였으나 부재중이시거나 전화번호 변경 및 이사 등으로 전화연락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연락되었던 264명의 대기자 중 공청회에 참석하신분이 12명, 설문지를 응답해주신 분이 23명으로 해결방안에 대한 관심과 의견 수렴이 상당히 저조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피아노교실 대기자 해결방안에 관한 운영방침을 아래와 같이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되어 지역주민과 대기자 분들께 이해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첫째, 피아노교실 대기자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공청회 및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 연락이 가능했던 대기자 분들 264명중 총 35명(공청회 참석 12명, 설문지 응답 23명)의 저조한 숫자의 지역주민이 응하여 주셨습니다.

둘째, 정부보조금 지원기관으로서 지역사회복지관의 기능과 전문영역의 수행을 고려할 때, 사회교육 프로그램의 확대는 어려운 실정입니다.
- 현재 사회복지 서비스 관련 통합 관리 체계 운영방안이 모색 되어지고 있으며 특히 장애인, 노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한 서비스 지원과 관리방안의 확대가 강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셋째, 기존 피아노교실 90여명의 회원에게만 서비스 제공이 한정되는 경우가 있어 무기한 이용하였던 수강 기간을 2년으로 제한하고자 합니다.

피아노교실 운영에 있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운영방안이 이루어지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공청회와 설문지 작성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사무실(2201-1333, 사회교육담당 김 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7. 1.
광장종합사회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