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en Volunteer Camp] 2015 Teen Volunteer Festival

by 유세미 posted Jan 13,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een Volunteer Festival

    -10대들의 나눔 스토리-

 

광진구 10대 아동청소년들의 2015 나눔스토리

2015년 12월 광진구 10대! 아동청소년들의 특별한 나눔 발표회 및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저소득 아동 통학용 자전거 마련과 저소득 어르신 제주도 여행 경비 마련을 위해 총 94명의 틴리더들이 모금활동을 실시했습니다. 틴리더들이 갖고 있는 열정과 아이디어를 실천해가며, 다채로운 나눔 활동을 진행해온 8개월간의 여정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기쁨과 감동으로 물들었던 현장을 소개합니다.

 

페스티벌(2).png

 

노래와 춤에 의미를 전하다

틴볼런티어페스티벌 오프닝 공연으로 탐스슈즈팀이 에이핑크의 리멤버 공연을 선사했습니다.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제주도 여행을 선물해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아 여행 노래를 들려주었습니다. 깜짝 공연으로 틴볼런티어캠프의 막내팀인 나눔학생팀이 '아름다운 세상' 노래를 합창했습니다. "작은 가슴 가슴 마다 고운 사랑 모아 ~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아름다운 세상" 아이들이 꿈꾸는 세상을 노래로 들려주었습니다.  

 

페스티벌(3).png

 

열정, 성장, 즐거움

그 동안 팀별로 진행한 모금활동과 소감을 발표했습니다. 나눔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나누는 즐거움을 알아가게된 틴리더들의 성장스토리가 담겨있었습니다.

'재밌게 나눔을 실천해서 좋았다.'

'평소에 할 수 없던 봉사를 하게 되어 좋았다.' 

'목적을 가지고 활동을 해서 뿌듯한 느낌이 많았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도와줄 수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좋았다.'

'재미있었고 매일 성적을 위한 봉사만 했었다면 틴볼런티어는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페스티벌(5).png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선물한 틴리더들을 응원합니다.

2015년 5월부터 12월까지 "광장의 10대! 글로벌 리더가 되다! Teen Volunteer Camp" 아동청소년 나눔리더십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동의초등학교, 양진초등학교, 양진중학교 학생들이 팀을 결성해 저소득 어르신들의 첫 비행기 여행인 제주도 여행 보내드리기와 저소득 친구들 통학용 자전거 마련을 위해 8개월 동안 달려왔습니다. 100원의 기적 모금활동, 바자회, 재활용물품판매, 중고책판매, 음악회 공연, 재능기부, 후원자발굴, 길거리 모금 등 10대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재능을 살린 모금활동을 실시해 총 10,970,940원이라는 큰 금액이 모아졌습니다. 모금된 금액은 2016년 상반기에 저소득 아동 자전거 지원 및 저소득 어르신 제주도 여행 경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한 해 동안 나눔을 적극 실천한 틴리더들을 보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보았습니다.

광진구 최초 나눔리더에서 글로벌 리더로 나아갈 94명의 틴리더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