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웃] 나눔이웃 4월 주민참여행사 진행

by 손진형 posted Apr 25,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긴 휴식기간을 마친 프리마켓이 올 해에는 나눔이웃과 함께하는 주민참여행사로 다시 진행되었습니다.

 

올 해 프리마켓은 나눔이웃에서 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

 

사업홍보, 지역사회 내 돌봄이웃 발굴, 재능나눔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눔이웃은 지역사회 내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우리 주변에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사업에 참여하는 분들을 지칭합니다.

 

광장복지관의 나눔이웃은

 

앙금플라워 : 매월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해드리기 위한 떡케이크를 제작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눔뜨개방 : 정기적으로 모여 수세미를 만들어 수익금을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합니다.

캘리그라피 : 주민참여행사에서 주민들에게 재능을 나누고, 사업을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구성된 나눔이웃과 함께 하는 주민참여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jpg

캘리그라피 모임은 지역주민분들에게 캘리그라피 교육도 해주고, 사업도 열심히 홍보하였습니다.

 

어린친구들에서 어머님들까지 다양한 분들이 캘리그라피 부스에 참여주셨습니다.

★★.jpg

 

오셔서 지역주민분들과 소통도 하고, 부모님께 드릴 책갈피 / 엽서도 손수 만들고

 

아이들의 참여가 많이 있었던 첫 체험부스 운영이였습니다.

 

★★★.jpg

 

그 외에도 많은 지역주민분들이 참여하셔서 집에서 안쓰시는 물건들을 파시고, 나누는 장도 마련하였습니다.

 

★★★★.jpg

맛있는 먹거리부스도 운영하여서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했던 주민참여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먹거리부스에서는 부침개, 떡꼬치, 어묵을 판매하였습니다.

 

그 외에 다문화센터에서도 짜조와 만두를 팔아서 먹거리도 풍성하였습니다.

 

 

 

올 한해도 지역주민분들과 나눌 수 있는 주민참여행사는 4월, 6월, 9월에 걸쳐 총 3회 진행됩니다.

 

매회 캘리그라피 부스, 먹거리부스 등 다양한 부스와 주민들이 가지고 나온 물품등을 판매하여 보다

 

많이 즐길 수 있고,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